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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EW + (보강토구조-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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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EW(3.0)은 구조적으로 고정된 옹벽에 대한 설계와 분석을 위한 인터랙티브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국가콘크리트구조물협회(이하NCMA)와 AASHTO98/Demo의 설계지침을 따릅니다. 그러나 사용자들은 공식적인 지침(기준) 이외의 몇 가지 추가되는 설계 옵션이 있으며 AASHTO/FHWA모드에서 사용자들은 프로그램상의 모든 디폴트값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ADAMA 엔지니어링사는 미연방고속도로관리국에서 사용하였던 MSEW의 버전1을 개발한 경험이 있습니다. 1.0버전은 미합중국고속도로연합과 FHWA을 위해 독점적으로 개발된 것이었습니다. ADAMA 엔지니어링사는 2.0버전을 공개용으로 개발하였습니다. 2.0버전에는 정량산출, 사용자 개별 DB, 개선된 사면안정도 결과치 제공, AutoCAD와 호환가능한 그래픽 파일 등 여러가지 개선된 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MSEW 3.0버전 프로그램은 Demonstration Project 82(Publication No. FHWA-SA-96-071: Mechanically Stabilized Earth Walls and Reinforced Soil Slopes, Design and Construction Guidelines)에 상세히 기술된 설계 지침을 따릅니다. 현재의 매뉴얼과 관련된 부분은 MSEW의 도움말 메뉴에서 확인 및 이용 가능 합니다. 또한 현재의 매뉴얼은National Technical Information Service (NTIS)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버전은 2001년 3월에 발표된 Demo82의 업데이트 판인 FHWA-NHI-00-043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MSEW 2.0버전에는 NCMA설계(디자인)법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이 옵션은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거나 NCMA의 지침에 따른 보강토옹벽(강철제)의 경우에 한정되어 있습니다MSEW 2.0에 언급되어 있는 NCMA설계 프로세서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다음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Design Manual for Segmental Retaining Walls, 2nd Edition, edited by James C. Collin, 1997. Publication No. TR-127A.
Segmental Retaining Walls ? Seismic Design Manual, 1st Edition, authored by R. J. Bathurst, 1998. Publication No. TR-160.

 

제품명 설계도면작성, 물량산출 구조계산
AutoWall Pro O O
AutoWall O X
AutoMSE X O
MSEW X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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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Wall Pro (통합 프로그램) = AutoWall(도면,수량) + AutoMSE(구조) 또는

AutoWall(도면,수량)+MSEW(구조) 구성으로 완벽한 보강토 옹벽 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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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Menu : 이 메인메뉴는 입력데이터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을 허용합니다. 입력 데이터는 그룹화되며 각각은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접근이 가능하다. 오른쪽에 나타나는 그림은 벽의 기하구조를 나타냅니다. 두번째 그림은 지정된 토양 종단면도의 부분인 벽을 나타냅니다.

Design Objectives : 설계 모드에서 사용자들은 최대허용편심율 뿐만 아니라 목표치 안전율을 즉각적으로 입력을 하면 MSEW는 (사용자의 개입이 필요한 광범위한 안전성을 제외한)설계 대상을 만족시키는 보강재 레이아웃을 결정할 것입니다.

Simple Wall Geometry : 이 대화창을 통해 벽의 기하을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나타나는 그림은 입력된 데이터에 자동적으로 적용됩니다. 다양한 추가하중을 입력할 수 있다.

Strip Load / 선하중 : 이 대화창에서 세계의 다른 선지반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활하중 또한 특정화 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특징으로 예를 들면 벽의 후면으로부터 떨어져 위치한 차선상의 트래픽 하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Complex Geometries / 복합 기하: 단순 기하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사용자들은 복합기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하들을 위한 메뉴는 교량 교대, 이층벽, 사다리꼴 철근 레이아웃으로 된 벽 그리고 연속적인 벽의 경우에만 한정됩니다. 이러한 모든 벽들은 제로배터에만 제한됩니다.

Bridge Abutment / 교량교대: 교대 기하 옵셩을 선택하는 경우, 관련 데이터는 이 대화창을 통해서 입력될수 있습니다. 수치산출은 교대에 결부된 특별 기준에 따라서 변화되어 집니다.

Two-tiered Geometry / 복층기하: 다중벽을 선택할 경우 이 대화창을 여십시오. 사용자들은 각 층의 고도 뿐만 아니라 잔류편차까지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수치산출은 복층벽에 관계된 규칙에 따르며 그 결과치들은 잔류편차에 의해 결정되어 질 것입니다.

Soil Profile / 토질단면: 일련의 스크린과 스프레드시트형의 표를 통해서, 각 토양 레이어의 최상층을 나타내는 11개의 섹션들의 배열이 입력될 것입니다. 오른쪽의 그림은 그에 따라서 변화될 것입니다. 토양 지층은 5개의 토질에 한정됩니다. 하지만 보유토 및 보강토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 스크린 속의 데이터는 오직 광범위 안정성에 사용되어집니다.

Facia /페시아: 이 메뉴를 이용하여 적절한 막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찰연결과의 외장은 오직 혼합철근에 이용되어 질 수 있습니다.

 

Facing Block Data / 외장벽돌 데이터: 마찰연결이 지정되었을 경우, 블록단면과 단위무게는 반드시 입력되어져 힌지고와 임베디드 복합층에 국한된 쌓인 블록들 사이의 결과에 따른 압력이 측정되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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